엔조와 같은 대형 분산재들은 크고 무겁기 때문에 벽면이나 천정에 자유롭게 세팅 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홈 시어터와 같은 공간에 다량으로 설치 하기에는 공간적인 제약과 많은 비용을 필요로 합니다.  비나(Vina)는 이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는 음향자재 입니다.  비나는 기본적으로 분산재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 합니다.  즉 반사음을 넓게 퍼뜨리고 정재파와 Flutter Echo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나는 벤조의 부분품, 즉 반사 판넬(diffusion panel)이므로 자유롭게 벽면이나 천정에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비나는 음향효과가 좋지 않은 플라스틱

 

이나 우레탄 폼과 같은 사출제품이 아니라, 오리지널 목재로 제작되어 음향적으로 우수 합니다.  나는 베이지 칼라로 도장 처리된 일반형 비나와 표면이 엔틱 처리된 고급형의 나-빈티지(Vina-Vintage)가 있습니다.  엔틱 공정(antique process)이란 표면에 무늬목을 붙이거나 표면 도장을 하지 않고, 오리지날 원목 그 자체를 고가구 처럼 표면 처리하는 것 입니다.  이 공정은 외관이 매우 클래식 할 뿐만 아니라 음향에 좋은 원목 표면이 반사체이므로 음향 특성이 뛰어납니다.  비나는 인테리어적 통일성과 작업의 편리성, 저 비용이 요구되는 대형 음향공간에 사용을 권장하며, 엔조나 벤조를 설치 할 수 없는 좁은 공간에도 부분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필요한 수량을 적당한 위치의 벽면이나 천정에 스크류나 못 또는 접착제로 고정하면 됩니다.  비나를 설치 함으로서, 실내 흡음 시공으로 건조(dead)하고 답답해진 음향을 생동감(live and vivid) 있게 해 주고, 불안정 울림을 제어하여 줍니다. 

설치장소

청취실의 벽면 및 천정 

요약

비나는 반사판 자재로서, 베이지 칼라로 도장 처리된 일반형 비나와 원목 엔틱 처리된 고급형의 비나-빈티지 2가지 중에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적인 통일성과 작업의 편리성, 저 비용이 요구되는 음악실 또는 홈시어터 공사에 주로 사용 됩니다.  비나는 벤조와 같이 반사음을 분산시켜 음장감을 확장하고, 정재파와 불안정 울림을 제어 합니다.

1. 엔조에 내장되는 요철형 반사판넬로서 음악실 또는 홈시어터의 벽면과 천정에 시공자재로 사용 됩니다.

2. 벤조와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분산판넬 입니다.

3. 넓은 분산장을 제공하고 최적 청취점의 확대하여 줍니다.

4. 불안정 울림과 컬러레이션의 제거 합니다.

품 및 규격

설치

(크기)  116cm(높이) x 9.2cm (넓이) x 1.4cm(두께)

(중량)  755g

(재질)  도장 MDF 목재(일반형) / 엔틱 원목(빈티지)

(색상)  베이지(일반형) / 연밤색(빈티지)

 

품 목

가격

재질

특 징

비나-빈티지

27,000원

엔틱 처리된 연 밤색의 원목

10개 이상 주문시 특별 할인

비코-베이지

25,000원

MDF 연베이지 도장 제품